본문 바로가기
나폴리탄 커미션

빛과 어둠의 미술관

by 샌드위치 커미 2024. 9. 23.

빛과 어둠의 미술관으로 입장하신 귀하께

이 수칙서는 평범하게 미술관을 관람 중 혹은 미술관의 입장 후 이질감을 느낀 귀하께서 발견 혹은 소지하고 계시던 팸플릿입니다.

본 수칙서는 귀하와 같은 이상현상에 휘말리신 분들을 구조하며 이상현상을 연구 및 격리하는 이상현상 관리지부 'M'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귀하의 안전한 일상으로의 귀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맹세합니다.

본 수칙서는 오롯 귀하께서 이상현상과 연관되셨을 때만 인식할 수 있게 되므로 귀하께서 주위에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셨다면 다시 한번 주위를 자세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미술관은 분명 사람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조용한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아직도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신다면 그저 이 수칙서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이 수칙서가 의심스러우며 이해되지 않을지라도 이는 귀하를 위한 수칙들입니다. 부디 지켜주십시오.

귀하께서 이곳이 귀하가 알고 있던 미술관이 아님을 자각하셨다면 아래 수칙을 따라주십시오. 본 수칙을 따라 정해진 목표를 완료한다면 귀하는 분명 현실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0. 주위를 둘러보십시오.

이는 가장 먼저 실행해야 하는 행동입니다. 천천히 주위를 둘러보며 주위를 인지하십시오.

귀하께서 본 이상현상으로 진입하신 것이 맞다면 분명 아래의 두 가지 경우 중 하나의 경우에 해당하실 겁니다. 귀하께서 해당하시는 사항의 항목을 참조하시어 하얀 석상과 어두운 그림의 만남을 성사시키십시오. 귀하의 목적은 그것뿐이며 귀하께서 귀환하실 수 있는 방법 또한 그뿐입니다.

하얀 석상이 주변에 존재하는 경우

귀하가 주변을 둘러본다면 무언가 살아움직인 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석상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석상의 인상착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0대 중후반의 남성
-골반 길이의 머리카락
-긴 코트

해당 석상을 발견하셨다면 아래 수칙을 따르십시오.
모든 수칙은 석상과 닿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1. 석상을 주시하십시오.
석상은 귀하의 시야 안에서 움직이지 못합니다. 이때 시야의 정의는 대상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범위를 지칭합니다. 즉 귀하께서 계속하여 석상을 주시하고 계신다면 석상은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다만 이것으로 방심하지 마십시오. 인간은 반드시 자연적으로 눈을 깜빡이며 석상은 그 타이밍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더해 석상은 1-1의 항목을 이유로 오래 주시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빠르게 다음 수칙들을 따라 어두운 그림을 찾으십시오.

석상은 매우 똑똑하며 평균적인 성인 남성 이상의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석상은 손쉽게 귀하를 속여 넘길 것이며 불을 끄거나 무언가를 이용해 귀하의 시야를 가리는 등 귀하의 시야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작 석상이라고 방심하지 마십시오.

이곳은 석상의 영역이며 귀하는 이곳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매우 적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본 수칙서 또한 해당 공간에 대해 모든 것을 파악한 것이 아닙니다.

1-1. 석상을 너무 오래 주시하지 마십시오.
석상을 너무 오래 주시할 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어지러움, 메스꺼움, 울렁거림, 구토, 환각, 환청, 정신 착란, 정신 분열, 행복, 불안함, 두려움, 식은땀, 우울함 등

이는 석상을 시야에서 잠시 벗어나게 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으나 석상이 그 찰나를 결코 놓치지 않을 것을 기억하십시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석상의 지능은 평균 성인 남성보다 우수합니다. 눈 깜빡임의 시간을 찰나라고 생각하는 것은 귀하와 같은 인간들 뿐임을 기억하십시오.

2. 석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석상과 가까운 거리를 권장하지 않는 것은 맞으나 석상과 너무 먼 거리를 가지는 것 역시 지양합니다. 본 수칙서에서 정의한 시야 안은 대상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범위로 석상과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석상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정도가 떨어지며 방해물로 인해 석상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때문에 석상과는 언제나 일정거리 유지를 권장합니다. 너무 가까워지지도 너무 멀어지지도 마십시오.

만약 귀하께서 석상과의 일정 거리를 유지하지 못하였거나 석상이 귀하의 시야에서 사라졌다면 2-1의 항목을 따르십시오.

2-1. 석상의 흥미를 끄십시오.
석상은 흥미로운 것을 매우 선호하는 개체입니다. 정확히 어떤 것이 석상의 흥미를 끌며 어떤 것으로 석상의 흥미를 끌었다는 것을 확일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허나 확실한 것은 석상의 흥미를 끌 수 있다면 귀하의 탈출은 훨씬 원활해질 것입니다.

석상은 흥미가 가는 대상에게 훨씬 너그러워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니 최후의 수단으로 석상의 흥미를 끄십시오. 만약 성공한다면 귀하는 이전보다 훨씬 원활한 탈출이 가능할 것입니다. 다만 석상의 흥미를 끄는 것은 너무나 추상적이며 불확실한 것이기에 되도록 석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해당 수단을 사용할 일을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3. 어두운 그림을 찾으십시오.
귀하의 최종적인 목적은 어두운 그림과 본 석상을 만나게 하는 것입니다. 둘의 만남이 성사되면 모종의 이유로 귀하는 반드시 현실로 귀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어두운 그림을 찾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희망을 잃지 말고 본 수칙서를 계속해서 따르십시오.

귀하가 주위를 둘러본다면 주위보다 특히 어둡게 느껴지는 공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곳으로 향하십시오. 어두운 그림은 주위를 어둡게 침식하는 특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석상이 있는 곳은 주위보다 어둡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석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그곳으로 향하십시오. 어두운 느낌이 아닌 정말로 어두운 곳을 발견했다면 귀하는 이제 곧 탈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려워 말고 나아가십시오.

3-1. 그림을 발견하셨다면 선택하십시오.
가끔 어두운 곳이 아닌 그림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어두운 곳으로 침식되기 이전의 단계로 일정 시간이 흐르면 그곳 역시 어두운 곳으로 변할 것입니다. 이때 귀하에게는 두 가지 선택이 주어집니다. 더욱 어두운 곳으로 들어가 귀하께서 먼저 어두운 그림을 찾아내거나 그 자리에서 그림이 있는 공간이 어둡게 변하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귀하께서 석상과 함께하는 이상 어느 선택도 위험을 동반하니 부디 귀하의 상황에 따른 현명한 판단 바랍니다.


어두운 그림이 존재하는 경우

귀하가 감상하고 있던 그림을 본다면 그림은 이전과 다르게 어두운 분위기를 띄고 있을 것입니다.

그림의 변화는 현재 정확하게 특정되지 않았으나 공통적으로 그림의 배경이 모두 어둡게 변하며 이전에 있던 인물이 모두 사라지고 아주 먼 곳에 사람으로 보이는 형체가 생긴다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의 형체를 발견하는 즉시 사람의 형체의 위치를 확인하십시오.

사람의 형체가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충분히 멀리 있을 경우 천천히 수칙서를 모두 정독하시고 행동하시면 됩니다. 허나 너무 안심하지는 마십시오. 그림은 언제나 당신을 속일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께서 달리기나 체력에 자신이 없는 경우 빠르게 행동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람의 형체가 뚜렷하게 보이는 경우 서두르십시오. 수칙서를 빠르게 정독하시고 행동하셔야 합니다. 만약 귀하께서 달리기나 체력에 자신이 없는 경우 수칙서의 정독보다는 빠른 행동을 권장합니다.

사람이 눈앞에 있는 경우에는 유감입니다. 힘껏 발버둥 치십시오. 귀하께서 0에서 1로 변하는 기적을 만들어 낼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1. 그림에게서 도망치십시오.
그림은 사람의 형체가 다가올수록 주변을 침식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며 말기의 공간에서는 그림 속 사람의 형체가 그림 밖으로 나와 말기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행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초기
-그림이 생겨난다.
-사람의 형체를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사람의 형체가 가까이 있다.

중기
-그림이 어두운 그림과 동일하게 변한다.
-사람의 형체가 눈앞에 있다.

말기
-그림 밖까지 어둠이 침식한다.
-사람의 형체가 어두운 공간에서 자유롭게 행동한다.

말기의 공간에 머무른 이들 중 무사히 귀환한 이는 없습니다. 이에 주의하시어 최대한 그림에서 멀리 도망치십시오.

2. 석상을 찾으십시오.
귀하의 목적은 석상을 찾아 석상이 어두운 그림에 도달하도록 이끄는 것입니다. 때문에 어두운 그림과 너무 멀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석상에게 쫓기며 어두운 그림으로 돌아가는 것은 체력적으로 지친 귀하에게는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석상의 인상착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0대 중후반의 남성
-골반 길이의 머리카락
-긴 코트

석상은 시야 내에 있을 때는 움직이지 않으며 귀하의 시야 밖에 있을 때만 움직일 수 있으므로 이를 유의하며 석상을 어두운 그림으로 인도하십시오.

2-1. 석상에게 닿으면 안 됩니다.
석상을 들어 옮긴다는 생각은 버리십시오. 석상은 매우 무거우며 석상에게 닿는 것은 어둡게 침식된 공간으로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행위입니다. 절대로 석상에게 닿지 마십시오.

1. 석상을 어두운 그림의 침식 공간 안에 들이십시오.
귀하는 석상을 이끌어 어두운 그림을 찾았거나 어두운 그림을 이끌고 석상을 찾았을 것입니다. 이제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든 상관없습니다. 석상이 어두운 그림의 침식 공간에 닿게 하십시오. 높은 확률로 어두운 그림의 침식 공간과 석상이 한 공간에 있다면 그들은 귀하를 무시하고 서로에게 닿으려 할 것입니다. 그들을 방해하지 마십시오.

석상이 어두운 그림의 공간에 닿는다면 귀하는 무사히 현실로 귀환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상으로 빛과 어둠의 미술관의 수칙서를 마치겠습니다. 저희 이상현상 관리지부 'M'은 언제나 귀하의 무사 귀환을 소망합니다.

귀하께서 현실로 귀환하시는 즉시 저희 이상현상 관리지부 'M'이 귀하를 찾아갈 것이며 귀하께는 적절한 위로금과 함께 기억 소거 절차가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다시 한번 본 수칙서를 정독하시어 귀하의 귀환 확률을 높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나폴리탄 커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rry Christmas  (0) 2024.10.02
평범한 가정집 수칙서  (1) 2024.09.27
近墨者黑 지침서  (0) 2024.07.27
近墨者黑 복구 매뉴얼  (0) 2024.07.27
■■고등학교 탐#%록  (1) 2024.07.24